책 소개

피터 팬

정가 : 8,500 원

  • 작가명 : 타니아 자모르스키 (지은이), 제임스 매튜 배리 (원작), 박선영 (그림), 장혜진 (옮긴이)

  • 출판사 : 연초록

  • 출간일 : 2023-08-20

  • ISBN : 9791192874098 / K242834627

  • 쪽 수 : 168

  • 형 태 :

  • 카테고리: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

구입처

공유하기

책 소개

웬디, 존, 마이클은 피터 팬을 따라 네버랜드로 날아갔다. 네버랜드는 인어, 요정, 인디언, 해적들이 우글대는 신비한 섬이다. 피터 팬과 함께 쇠갈고리를 휘두르는 해적 선장 후크와 째깍째깍 악어를 뒤쫓으며 흥미진진한 모험을 시작해 보자.


목차

저자 소개

타니아 자모르스키 (지은이), 제임스 매튜 배리 (원작), 박선영 (그림), 장혜진 (옮긴이)

타니아 자모르스키 (지은이)
변호사 시절 대부분의 시간을 법률 용어가 가득한 글을 쓰며 보냈어요. 지금은 홍보 분야에서 활동하며 보도 자료 등의 글을 쓰지요. 더불어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고전 명작을 재미있게 바꿔 쓰는 작업을 하고 있어요. 다양한 글을 써 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소설을 쓰고 있답니다. 쓴 책으로는 『피노키오』 등이 있습니다.


장혜진 (옮긴이)
고려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를 졸업하고 한겨레 번역가그룹에서 공부했어요. 어린이와 함께 읽을 좋은 책을 찾아 기획하고 번역합니다. 옮긴 책으로는 『나, 여기 있어요!』, 『10대를 위한 그릿』, 『초콜릿어 할 줄 알아?』, 『알고 싶어, 내 마음의 작동 방식』, 『책 아저씨를 위해 투표해 주세요』, 「Find Me 생태 숨은그림찾기」 시리즈, 「매직 돋보기」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박선영 (그림)
시각을 탐색하고 다루는 일을 하며, 출판, 매거진, 패키지 등 다양한 시각 분야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산의 화심헌에서 「매거진 드로우」, 「한국을 그리다」 등에 그림을 그리고 글도 쓰며 다양한 그림책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매튜 배리 (원작)
영원한 젊음, 역동적이고 환상적인 동심 세계를 그린 영국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1860년 스코틀랜드 키리뮤어에서 출생했다. 성공한 직조공 데이비드 배리와 마거릿 오길비 슬하의 열 남매 중 아홉째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작고 연약했던 배리는 공상에 빠지곤 했다. 에든버러 대학에 진학해 신문에 연극 비평을 기고하면서 작가로서의 재능을 확인했다. 졸업 후, 언론인의 꿈을 품고 런던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1897년 루엘린 데이비스 가족과 인연을 맺은 배리는 평생에 걸쳐 깊은 관계를 유지했다. 켄싱턴 공원에서의 조우 이후, 루엘린 데이비스가(家) 아이들은 피터 팬이 처음 등장하는 소설 『조그만 흰 새』(1902)와 『켄싱턴 공원의 피터 팬』(1902)을 비롯하여 희곡 「피터 팬, 자라지 않는 소년」(1904)에 영향을 끼쳤다. 희곡을 토대로 한 소설 『피터와 웬디』가 1911년 간행되고 1921년부터는 『피터 팬과 웬디』라는 제목으로 메이블 루시 애트웰의 삽화와 함께 소개됐다. 이후 수많은 영화, 연극, 애니메이션 등으로 변주되며 불후의 명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배리는 연극배우인 메리 안셀과 1894년에 결혼했으나 15년 뒤 이혼했다.
『피터 팬』은 영원히 늙지 않는 소년 피터와 웬디 남매, 그리고 잃어버린 소년들이 펼치는 신나는 모험을 다룬다. 어느 밤, 창문으로 뛰어든 피터에게서 나는 법을 배운 웬디와 존과 마이클은 환상의 섬 네버랜드로 떠난다. 악명이 자자한 후크 선장의 해적단과 전투를 벌이며 아이들은 한 뼘 더 성장한다. 쾌활하고 순수하고 매정한, 무한한 가능성으로 펼쳐진 세계. 『피터 팬』은 유년의 추억으로 전 세계인의 가슴에 남았다.
배리는 일찍이 명성을 쌓은 성공한 작가였다. 대표작으로는 희곡 「퀄리티 스트리트」(1901), 「훌륭한 크라이튼」(1902), 「메리 로즈」(1920) 등이 있다. 1913년 조지 5세 왕으로부터 준남작 칭호를 받았으며 1922년에 메리트 훈장을 받았다. 그는 기부의 일환으로 <피터 팬>과 관련된 저작권을 1929년 런던의 그레이트 오몬드 스트리트 병원에 넘겼다. 런던의 웨스트엔드에 위치한 요양원에서 1937년 폐렴으로 숨을 거뒀다.


연관 도서